πŸ”Ž #539. κ²Œμž„ μ›”λ“œ μƒμ„±μ˜ 첫 걸음 (Runway Game Worlds)

이미지, μ˜μƒ 생성 κ·Έ λ‹€μŒμ€ μ›”λ“œ 생성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?
맀일 μ‚¬λžŒμ΄ μ“°λŠ” λ‰΄μŠ€λ ˆν„° Daily Promptμž…λ‹ˆλ‹€.

μ˜€λŠ˜μ€ Runway의 Game Worldsλ₯Ό λ‹€λ£Ήλ‹ˆλ‹€.


κ²Œμž„ μ›”λ“œ μƒμ„±μ˜ 첫 걸음

Runwayμ—μ„œ ν¬λ¦¬μ—μ΄ν‹°λΈŒ νŒŒνŠΈλ„ˆ(Creative Partners) λŒ€μƒμœΌλ‘œ 'κ²Œμž„ μ›”λ“œ(Game Worlds)'λΌλŠ” νŽ˜μ΄μ§€λ₯Ό μ„ κ³΅κ°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미지와 μ˜μƒ 생성에 이어 λ‹€μŒ 생성은 'μ›”λ“œ 생성'으둜 ν–₯ν•΄κ°€λŠ” κ±Έ 보싀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Runway의 Game Worlds에 μ ‘μ†ν•˜λ©΄ μ•„λž˜μ™€ 같이 둜그인 νŽ˜μ΄μ§€κ°€ λ‚˜μ˜€λŠ”λ°μš”, Creative Partnersκ°€ μ•„λ‹Œ 경우 둜그인이 μ•„μ˜ˆ 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λ‘œκ·ΈμΈμ„ ν•˜λ©΄ λ‹€μŒκ³Ό 같이 κ²Œμž„ μƒμ„±μœΌλ‘œ μ΄μ–΄μ§€λŠ” λ²„νŠΌλ„ 있고,

이미 λ§Œλ“€μ–΄μ§„ κ²Œμž„μ„ ν”Œλ ˆμ΄ν•΄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„λž˜ λͺ©λ‘ 쀑 'Last Breath'λ₯Ό ν΄λ¦­ν•΄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κ²Œμž„μ„ μ‹œμž‘ν•˜κΈ° μ „ μΊλ¦­ν„°μ˜ 이름과 성격을 κ²°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 μ°Έκ³ 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인물 이미지도 ν•¨κ»˜ 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Chrome μ˜ν•œ λ²ˆμ—­μ΄ 적용된 λͺ¨μŠ΅. 기본적으둜 μ˜μ–΄λ‘œ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•λ‹ˆλ‹€.

참고둜 μ€€ 캐릭터 이미지:

μž μ‹œ λ’€ κ²Œμž„μ— λ“±μž₯ν•  캐릭터 아바타가 μƒμ„±λ©λ‹ˆλ‹€. 여기에 Gen-4 References κΈ°λŠ₯이 μ μš©λ˜μ–΄ μ—…λ‘œλ“œν•œ 이미지와 μœ μ‚¬ν•œ 인물의 λͺ¨μŠ΅μ΄ μƒμ„±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²Œμž„ 진행을 κ³„μ†ν•˜κΈ° μœ„ν•΄ 'κ³„μ†ν•˜λ‹€(Continue)'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ν…μŠ€νŠΈλ‘œ 상황이 λ¬˜μ‚¬λ˜λ©° κ²Œμž„ μŠ€ν† λ¦¬κ°€ μ‹œμž‘λ©λ‹ˆλ‹€.

μŠ€ν† λ¦¬λ₯Ό 계속 읽닀보면 선택을 ν•΄μ•Όν•˜λŠ” 뢄기점이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 'μŠΉλ¬΄μ› 호좜', 'μ§ˆλ¬Έν•˜κΈ°', '선체 νŒŒμ†μ„ ν†΅ν•œ νƒˆμΆœ' λ“± 선택지가 μ£Ό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ν˜Ήμ€ μƒˆλ‘œμš΄ 선택을 μž…λ ₯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κΈ°μ„œ 'μ§ˆλ¬Έν•˜κΈ°'λ₯Ό μ„ νƒν•΄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선택지λ₯Ό ν΄λ¦­ν•˜μž μ•Œμ•„μ„œ λŒ€μ‚¬κ°€ μž…λ ₯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ž”ν•΄λ₯Ό μ‘°μ‚¬ν•˜λŠ” λ™μ•ˆ μ‚°μ†Œκ°€ -2 쀄어든 것을 보아 μ‚°μ†Œκ°€ λͺ¨λ‘ λ°”λ‹₯λ‚˜κΈ° 전에 엔딩을 λ΄μ•Όν•˜λŠ” λ“― ν•©λ‹ˆλ‹€. (μ–΄λ–€ 엔딩이 λ‚˜μ˜¬μ§€λŠ” λͺ¨λ₯΄κ² μ§€λ§Œμš”)

μ€‘μš”ν•œ μž₯λ©΄λ§ˆλ‹€β€‹ λ‹€μŒκ³Ό 같이 이미지가 μƒμ„±λ©λ‹ˆλ‹€.

λ‹€λ₯Έ 인물도 λ“±μž₯ν•˜λ©° κ²Œμž„μ΄ 계속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


마무리

  1. κ³Όκ±° λ˜μ „μ•€λ“œλž˜κ³€ 연상: 초기의 'λ˜μ „ μ•€ λ“œλž˜κ³€(D&D)'은 κ·œμΉ™λΆ€ν„° λͺ¬μŠ€ν„° λŠ₯λ ₯치, μ£Όλ¬Έ μ„€λͺ…κΉŒμ§€ λͺ¨λ“  것이 ν…μŠ€νŠΈλ‘œ κΈ°λ‘λ˜μ–΄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²Œμž„μ΄ 진행될 λ•ŒλŠ” λ˜μ „ λ§ˆμŠ€ν„°κ°€ 이 ν…μŠ€νŠΈ 맀뉴얼을 직접 읽으며 ν”Œλ ˆμ΄μ–΄μ˜ 상상λ ₯을 μžκ·Ήν–ˆμ£ . λ„·ν”Œλ¦­μŠ€ λ“œλΌλ§ˆ 'κΈ°λ¬˜ν•œ 이야기'에도 λ°”λ‘œ 이런 μž₯면이 λ“±μž₯ν•΄ μ΅μˆ™ν•œ 풍경을 κ·Έλ €λƒˆμŠ΅λ‹ˆλ‹€. Runway의 Game Worlds μ—­μ‹œ κ²Œμž„ μ§„ν–‰ 상황과 ν”Œλ ˆμ΄μ–΄μ˜ λŒ€μ‚¬κ°€ λͺ¨λ‘ ν…μŠ€νŠΈλ‘œ 제곡되며, κ°€μž₯ 기본적이고 μˆœμˆ˜ν•œ ν˜•νƒœμ˜ κ²Œμž„ κ²½ν—˜μ„ μž¬ν˜„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λ„·ν”Œλ¦­μŠ€ λ“œλΌλ§ˆ <κΈ°λ¬˜ν•œ 이야기>μ—μ„œ λ˜μ „ μ•€ λ“œλž˜κ³€μ„ ν•˜λŠ” μž₯λ©΄
  1. μ΅œμ’… λͺ©μ μ§€λŠ” 맀트릭슀: MidjourneyλŠ” 이미 μ›”λ“œ 생성을 λͺ©ν‘œλ‘œ ν•œλ‹€κ³  밝히며, PatchworkλΌλŠ” λ…Έλ“œ λ°©μ‹μ˜ μ›”λ“œ 생성 νŽ˜μ΄μ§€λ₯Ό κ³΅κ°œν•œ λ°”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Runway의 Game Worlds μ—­μ‹œ 주인곡, λ°°κ²½, μŠ€ν† λ¦¬, 세계관 등을 μž…λ ₯ν•˜λ©΄ μžλ™μœΌλ‘œ κ²Œμž„μ΄ μƒμ„±λ˜λŠ” 방식을 ν–₯ν•΄ λ‚˜μ•„κ°€λŠ” λͺ¨μŠ΅μž…λ‹ˆλ‹€. μ˜μƒμœΌλ‘œ 3D ν™˜κ²½μ„ μ œμž‘ν•˜κ³ , ν…μŠ€νŠΈλ‚˜ μ΄λ―Έμ§€μ—μ„œ 3D μžμ‚°μ„ 생성할 수 μžˆλŠ” κΈ°μˆ κΉŒμ§€ λ“±μž₯ν•œ μ§€κΈˆ, μ΄λŸ¬ν•œ λ°œμ „λ“€μ΄ κ²°κ΅­ μ˜ν™” '맀트릭슀'μ—μ„œ λ³Έ ν˜„μ‹€κ³Ό 가상이 κ΅¬λΆ„λ˜μ§€ μ•ŠλŠ” 세계λ₯Ό ν–₯ν•΄ λΉ λ₯΄κ²Œ λ‹¬λ €κ°€λŠ”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  2. λ‹€μŒμ€ 'κ²Œμž„μ˜ μ‹œλŒ€': μ˜ν™” 산업을 μž‡λŠ” λ‹€μŒ μ£ΌμžλŠ” ν•„μ—°μ μœΌλ‘œ κ²Œμž„μΌ μˆ˜λ°–μ—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역사λ₯Ό 돌이켜 보면, μ†Œμˆ˜κ°€ 즐기던 λ¬Έν™”λŠ” κ²°κ΅­ λŒ€μ€‘λ¬Έν™”κ°€ 되곀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³Όκ±° κ²Œμž„μ€ 일뢀 λ§ˆλ‹ˆμ•„λ§Œμ˜ κ²ƒμ΄μ—ˆλ‹€λ©΄, λ¨Έμ§€μ•Šμ•„ κ·Ήμž₯ λŒ€μ‹  가상 μ„Έκ³„μ—μ„œ μ—¬κ°€λ₯Ό λ³΄λ‚΄λŠ” μ‹œλŒ€κ°€ μ°Ύμ•„μ˜¬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팬데믹과 같은 상황이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μΌμ–΄λ‚œλ‹€λ©΄, 이 μ „ν™˜μ€ λ”μš± 가속화될지도 λͺ¨λ¦…λ‹ˆλ‹€. μ–΄μ©Œλ©΄ 이런 상황을 노리고 μ˜λ„μ μœΌλ‘œ μƒˆλ‘œμš΄ λ°”μ΄λŸ¬μŠ€κ°€ λ“±μž₯ν•˜μ§€ μ•Šμ„κΉŒ ν•˜λŠ” κΈ°λ¬˜ν•œ 상상도 ν•΄λ΄…λ‹ˆλ‹€.

였늘의 Midjourney Prompt & Music

μ•„λž˜ Midjourney 이미지λ₯Ό μŒμ•…κ³Ό ν•¨κ»˜ κ°μƒν•΄λ³΄μ„Έμš”: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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였늘의 Midjourney Prompt μž…λ ₯ κ²°κ³Ό

ν”„λ‘¬ν”„νŠΈ (by @jae_hong__an)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