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”Ž #468. ν•˜λ‚˜μ˜ μ˜μƒλ§ŒμœΌλ‘œλ„ 카메라 μ‹œμ μ„ 자유둭게 λ°”κΏ”μ£ΌλŠ” ReCamMaster

촬영 후에도 μ›ν•˜λŠ” 각도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Š” μƒˆλ‘œμš΄ μ˜μƒμ„ μ œμž‘ν•˜λŠ” 기술이 λ“±μž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?
맀일 1개의 ν”„λ‘¬ν”„νŠΈλ₯Ό λ°°λ‹¬ν•΄λ“œλ¦¬λŠ” Daily Promptμž…λ‹ˆλ‹€.

μ˜€λŠ˜μ€ 촬영된 μ˜μƒμ˜ μ‹œμ μ„ λ°”κΏ”μ£ΌλŠ” ReCamMaster 기술의 λ“±μž₯을 λ‹€λ£Ήλ‹ˆλ‹€.


촬영된 μ˜μƒμ˜ μ‹œμ μ„ λ°”κΏ”μ£ΌλŠ” ReCamMaster

μ§€λ‚œ 391회'AI둜 이미 촬영된 μ˜μƒμ˜ ꡬ도λ₯Ό λ°”κΏ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(Recapture)'(2024λ…„ 11μ›” 18일 λ°œν–‰) 이후, 이미 촬영된 μ˜μƒμ˜ μ‹œμ μ„ λ°”κΏ”μ£ΌλŠ” μƒˆλ‘œμš΄ κΈ°μˆ μ„ λ‹€λ£¨λŠ” 논문이 λ°œν‘œ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아직 직접 μ‚¬μš©ν•΄λ³Ό μˆ˜λŠ” μ—†μ–΄, μ˜€λŠ˜μ€ 'μ•žμœΌλ‘œ 이런 것듀이 κ°€λŠ₯ν•΄μ§€λŠ” κ΅¬λ‚˜' ν•˜λ©° λ‰΄μŠ€λ ˆν„°λ₯Ό μ½μ–΄μ£Όμ‹œλ©΄ λ©λ‹ˆλ‹€:)

쀑ꡭ 연ꡬ진이 λ°œν‘œν•œ λ…Όλ¬Έ, 'ReCamMaster: Camera-Controlled Generative Rendering from A Single Video'λ₯Ό 보면 이미 촬영된 μ˜μƒμ΄λ”λΌλ„ 카메라 μ‹œμ μ΄ λ³€κ²½λœ μ˜μƒμ„ μ œμž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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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•„λž˜μ™€ 같이 원본 μ†ŒμŠ€ μ˜μƒμ΄ μ •λ©΄μœΌλ‘œ μ΄¬μ˜λ˜μ—ˆλ”λΌλ„, μΉ΄λ©”λΌμ˜ μ‹œμ μ„ λ°”κΏ” μƒν•˜μ’Œμš°λ‘œ 촬영된 μ˜μƒμ„ μ œμž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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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본(Source Videos, μ™Όμͺ½)와 μƒˆλ‘­κ²Œ μƒμ„±λœ μ˜μƒ(Synthesized Videos, 였λ₯Έμͺ½)

많이 흔듀린 채 촬영된 μ˜μƒλ„ 보정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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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본(Source Videos, μ™Όμͺ½)와 μƒˆλ‘­κ²Œ μƒμ„±λœ μ˜μƒ(Synthesized Videos, 였λ₯Έμͺ½)

λ…Όλ¬Έμ—μ„œ ν₯미둜운 점은 이 기술이 λ‘œλ΄‡μ˜ ν•™μŠ΅ 데이터에 μ‘μš©λ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μ›λž˜ λ‘œλ΄‡μ΄ λ‹€μ–‘ν•œ κ°λ„μ—μ„œ 주변을 μΈμ‹ν•˜λ €λ©΄ μ—¬λŸ¬ λŒ€μ˜ μΉ΄λ©”λΌλ‚˜ λ³΅μž‘ν•œ 촬영 ν™˜κ²½μ΄ ν•„μš”ν•΄ λ§Žμ€ λΉ„μš©κ³Ό μ‹œκ°„μ΄ λ“€μ—ˆμ§€λ§Œ, Recammaster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˜λ©΄ 단 ν•˜λ‚˜μ˜ μ˜μƒλ§ŒμœΌλ‘œλ„ λ‹€μ–‘ν•œ μ‹œμ μ„ 생성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방식은 자율 μ£Όν–‰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ν•™μŠ΅ 데이터에도 λ˜‘κ°™μ΄ μ μš©λ˜μ–΄, λΉ„μš©κ³Ό μ‹œκ°„ μΈ‘λ©΄μ—μ„œ 큰 νš¨μœ¨μ„ κ°€μ Έμ˜¬ 수 μž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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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본(Source Videos, μ™Όμͺ½)와 μƒˆλ‘­κ²Œ μƒμ„±λœ μ˜μƒ(Synthesized Videos, 였λ₯Έμͺ½)


마무리

  1. μ˜μƒ 생성 기술, μ—¬λŸ¬ 산업에 영ν–₯: μ˜μƒ 생성 기술의 λ°œλ‹¬μ΄ μ˜μƒ μ œμž‘μ—λ§Œ 도움을 μ£ΌλŠ” 쀄 μ•Œμ•˜λŠ”λ°, λ‘œλ΄‡κ³Ό μžμœ¨μ£Όν–‰ μ°¨λŸ‰μ˜ ν•™μŠ΅ 데이터에도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λ‹€λŠ” 점이 맀우 ν₯λ―Έλ‘œμ› μŠ΅λ‹ˆλ‹€.
  2. 꿈과 κΈ°μ–΅μ˜ μž¬κ΅¬μ„± κ°€λŠ₯μ„±: μ˜μƒ 생성 기술이 μΈκ°„μ˜ 꿈과 기얡을 μž¬κ΅¬μ„±ν•˜λŠ” 데에도 μ‘μš©λ  수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λ”λΆˆμ–΄ κΈ°μ–΅μ΄λΌλŠ” μ˜μƒ 데이터λ₯Ό λ‹€κ°λ„λ‘œ κ΅¬μ„±ν•˜μ—¬,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˜ 기얡을 λ“€μ—¬λ‹€λ³΄λŠ” 일이 ν˜„μ‹€ν™”λ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과거에 SF μ†Œμ„€μ΄λ‚˜ μ˜ν™”μ—μ„œλ§Œ μƒμƒλ˜λ˜ κΈ°μˆ μ΄μ§€λ§Œ, 기술의 λ°œμ „ 속도가 μ›Œλ‚™ 빨라 ν˜„μ‹€μ΄ 될 지도 λͺ¨λ¦…λ‹ˆλ‹€.
  3. μ˜μƒ 후보정 μ—…λ¬΄μ˜ νš¨μœ¨ν™”: 사진 후보정 κΈ°μˆ μ€ 이미 μƒλ‹Ήνžˆ λ°œλ‹¬ν–ˆμ§€λ§Œ, μ˜μƒ 후보정은 μ—¬μ „νžˆ λ§Žμ€ 인λ ₯을 ν•„μš”λ‘œ ν•©λ‹ˆλ‹€. Recammaster와 같은 κΈ°μˆ μ€ 단일 μ˜μƒμœΌλ‘œ λ‹€μ–‘ν•œ μ‹œμ 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μ–΄, μ˜μƒ ν›„μ²˜λ¦¬ κ³Όμ •μ˜ 큰 νš¨μœ¨ν™”λ₯Ό μ΄λŒμ–΄λ‚Ό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였늘의 Midjourney Prompt & Music

μ•„λž˜ Midjourney 이미지λ₯Ό μŒμ•…κ³Ό ν•¨κ»˜ κ°μƒν•΄λ³΄μ„Έμš”: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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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he Mighty Crumbl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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였늘의 Midjourney Prompt μž…λ ₯ κ²°κ³Ό

ν”„λ‘¬ν”„νŠΈ (by @jae_hong__an) :